장인정신 체험 (도자기 만들기)
〈교육목표〉
1. 자아 성찰의 계기를 만들 수 있다. (흙을 통한 깨달음을 느낄 수 있다)
2. 일에 대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.
3.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생활자세 확립
4. 목표에 대한 도전 의욕을 심어준다.
5. 無에서 有를 창조하는 희열을 느낄 수 있다.
〈교육목표〉
1. 동기부여
2. 성형(도입단계)
3. 환경설정
4. feed back
〈교육특징〉
1. 교육 참여 의식이 높다.
2. 다른 과정과 연계성이 높아 효과적이다.
3. 참여자 개개인이 만든 도자기는 소정 후 개인에게 발송 된다.
4. 참여자의 계층별 교육으로 교육목표를 증대 시킨다.